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메리칸 초밥왕

by 영화덕후 2022. 6. 11.

아메리칸 초밥왕

생계를 꾸리고 가족을 지켜나가기 위해 '초밥'을 선택한 여성의 인생을 담은 '아메리칸 초밥왕'영화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인물들의 다양성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이 영화를 선택한 사람들의 따뜻한 한줄 감상문도 보겠습니다.

초밥만드는 멕시코 이민자 여성의 이야기

영화 '아메리칸 초밥왕'의 내용은 미국 이민자들의 삶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후아나'는 미국으로 이민을 간 멕시코 사람입니다. 그녀는 아버지와 딸과 셋이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아버지는 미국의 길거리에서 과일을 함께 팔아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후아나'는 미국의 길거리에서 과일 장사를 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후아나'는 과일장사 말고 그녀가 할 수 있는 다른 일들을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녀가 체육관 청소를 마친 후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후아나'는 우연히 초밥집을 보게 됩니다. 후아나는 가게 안에 사람들이 먹고 있는 정갈하고 예쁜 모양의 초밥에 금세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때마침 초밥집에서는 일할 사람을 구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면접을 통해 초밥집에 취직하여 점차 초밥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그녀는 집에 가서도 열심히 초밥에 대해 연구합니다. 후아나의 아버지는 그녀가 지치거나 힘들어할 때마다 곁에서 응원해줍니다. 초밥에 열정을 가진 '후아나'를 알아본 초밥집 메인 셰프 '아키'는 '후아나'에게 가게에서 초밥을 만들게끔 도와줍니다. 하지만 초밥가게의 사장은 보수적인 사람이었습니다. 일본의 전통문화에 따라서, 여자는 초밥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초밥가게 사장님을 설득하다가 지친 '후아나'는 결국 초밥 가게를 떠나게 됩니다. 그러다 '후아나'는 우연히 TV 프로그램인 초밥 경연대회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녀는 대회에 나가서 초밥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증명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녀가 초밥 대회에서 어떤 요리를 선보였을지, 우승할 수 있을지는 영화를 직접 관람하시며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아나와 주변 인물들 소개

'후아나' :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미국으로 이민 온 멕시코인입니다. 현재는 아버지와 딸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초밥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후 경연대회에도 지원할 만큼 초밥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캐릭터입니다.

'후아나의 아버지' : 주인공의 아버지는 후아나가 초밥을 연구할 때 곁에서 응원해줍니다. 그녀가 좌절하지 않도록 힘을 불어넣어 줍니다.

'후아나의 딸' : 그녀는 초반에는 초밥에 대해 거부감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엄마의 열정이 담긴 초밥을 맛있게 먹어주고, 할아버지와 함께 엄마의 꿈을 응원해줍니다.

'아키' : '아키'는'후아나'가 일하는 초밥집의 메인 셰프입니다. 그는 '후아나'의 초밥에 대한 애정을 가장 먼저 알아봐 줍니다. 그는 '후아나'에게 초밥과 생선의 종류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그리고 '아키'는 '후아나'가 초밥집에서 계속 일할 수 있게끔 초밥집 사장님을 설득해줍니다.

'초밥집 사장님' : 그는 일본 전통문화를 중요시 여기는 사람입니다. 그는'후아나'가 초밥 경연 대회를 나간 모습을 진지하게 시청합니다.

이 영화를 선택한 사람들의 한줄평

아메리칸 초밥왕은 미국 이민자 여성의 유리천장을 깨준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후아나'를 열심히 응원하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아키'의 따뜻한 마음씨에 반했습니다. '아키'와 같은 마음을 지닌 사람이 온 세상에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너무나 뻔한 결말이지만 만족스러운 영화였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 같습니다. 오랜만에 초밥을 가족들과 함께 나눠먹었습니다.

배가 고파지는 영화입니다. 영화 속 초밥이 신선하고 맛있어 보였습니다.

영화 이름을 다르게 지었다면 더 유명해졌을 영화 같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이 영화를 봤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아쉬운 영화입니다.

영화의 분위기가 잔잔하고 포근해서 마음에 듭니다. 자극적이지 않아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회적, 문화적 편견을 깨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영화였습니다.

오랜만에 마음속에 숨겨져 있던 열정이 되살아나는 느낌의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같이 보는 사람마다 좋은 영화였다고 칭찬했습니다.

'아키'의 모습을 보고 참된 지도자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좋은 영화를 보고 하루를 좋은 마음으로 보내게 되어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