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어김없이 새로운 작품으로 찾아뵈었습니다. 디즈니의 실사화 영화중에 가장 잘 만들어진 영화라고 할 수 있는 '알라딘'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고난 사람들의 감상문과 반응까지 모아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영화 '알라딘' 내용과 로튼토마토지수
영화에 나오는 거대한 왕국(아그라바)의 공주 '재스민'은 돈이 없어 배가 고파하는 아이들을 위해 시장에서 빵을 가져와 아이들에게 나누어줍니다. 하지만 빵을 파는 상인에게 지불할 돈이 없어 도둑으로 몰려서 병사들에게 쫓기는 곤란한 처지에 놓이게 됩니다. 이때 '알라딘'이 나타나서 공주를 구해줍니다. 둘은 함께 병사들을 따돌리게 되고 이 과정에서 '알라딘'은 공주에게 반하게 됩니다. 공주는 자신의 신분을 숨겨야 했기 때문에 자신을 '공주를 모시는 시녀'라고 대답합니다. '재스민'은 궁으로 다시 되돌아가게 되고, 알라딘은 그녀의 잃어버렸던 팔찌를 다시 돌려주기 위해 왕궁으로 향했습니다. '알라딘'과 '재스민'은 다시 만나게 되고 이후에도 또 만남을 약속하게 됩니다. 모든 것을 지켜보았던 궁의 마법사인 '자파'의 시중을 드는 새()는 '알라딘'이 뛰어난 도적이라는 것을 '자파'에게 전합니다. 그래서 '자파'는 '알라딘'에게 사실 '재스민'은 공주이기 때문에 그녀와 혼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알라딘이 좌절하자, 자파는 공주와 결혼할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합니다. '알라딘'은 '자파'를 돕기로 결정합니다. 위험천만한 동굴에서 자파가 말하는 대로 마법의 램프를 무사히 손에 넣은 '알라딘'은 마지막 순간에 '자파'에게 버림받습니다. 동굴 속에 그대로 갇혀버린 알라딘은 뜻밖에 기쁜 소식을 듣게 됩니다. 바로 '알라딘'의 애완 원숭이였던 '아부'가 요술램프를 '자파'몰래 바꿔치기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덕분에 '알라딘'은 마법의 램프 요정인 '지니'를 불러 무사히 동굴을 탈출하게 됩니다. 물론, 공주와 결혼하기 위해서 본인을 왕자로 만들어달라는 소원도 빌게 됩니다. 과연 '알라딘'은 '재스민'과 결혼할 수 있을지, '자파'의 계략은 이대로 실패하는 것일지 영화를 관람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로튼토마토 지수 60%를 기록하였습니다.
영화 속 매력 넘치는 인물들
'알라딘' : 알라딘은 영화의 남자 주인공입니다. 그는 가족이 없고 유일한 친구인 원숭이 '아부'와 지내고 있습니다. 자신을 안 좋게 보는 사람들의 편견으로 마음고생을 합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보다도 더 어려운 사람들을 돌볼 줄 아는 따스한 마음씨를 지닌 인물입니다.
'재스민' : 아그라바 왕국의 공주입니다. 그녀는 영화의 여주인공입니다. 엄마의 유품인 팔찌를 매우 소중히 여깁니다. 그녀는 왕자와 결혼하는 것보다 스스로 '술탄'의 자리에 오르고 싶어 하는 야망가입니다. 아름다운 외모와 목소리를 지녔습니다.
'지니' : 마법의 램프 요정입니다. 밤하늘과 같은 피부 색깔을 지니고 있습니다. 굉장히 야무지고 재밌는 성격입니다. 지니가 램프에 갇히게 된 계기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영화 속에서는 지니의 옛날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부' : '알라딘'의 친구입니다. 원숭이지만 굉장히 똑똑합니다.
'자파' : 아그라바 왕궁의 마법사입니다. 아그라바 왕국을 차지하기 위하여 '마법의 램프'를 차지하려고 합니다. 그는 인간의 말을 할 줄 아는 앵무새 '이아고'를 데리고 있습니다.
'술탄' : 아그라바 왕국의 왕이자 '자스민'의 아버지입니다. 인자한 성격을 지녔습니다.
'달리아' : '자스민'의 시녀입니다.
'마법의 양탄자' : '알라딘'이 동굴에서 발견한 양탄자입니다. 마치 사람처럼 지능을 가지고 있어 자유자재로 움직입니다.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위기에 빠진 '알라딘'을 매번 구해줍니다.
영화를 관람 한 뒤 사람들의 의견
이 영화는 무조건 4D로 관람해야 합니다. 알라딘이랑 재스민과 함께 양탄자를 같이 타고 나르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도 흥행했지만 이 영화의 OST는 거리 어디에서도 들을 수 있을 만큼 유명해졌습니다. 여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 배우가 노래를 정말 잘 불렀습니다.
영화 캐스팅이 완벽했습니다. '지니' 역할에 윌 스미스를 맡긴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니'와 같은 친구를 두면 얼마나 행복할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알라딘'은 모든 것을 다 가진 인물 같습니다. 그는 능력 있는 친구들을 곁에 두었으며 더불어 엄청난 미인과 결혼까지 하였습니다.
이전 애니메이션 버전보다 '재스민'이 훨씬 더 독자적이고 능동적인 모습을 보여주어서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