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30년도 훨씬 더 넘어서 후속작을 내놓은 영화 '탑건:매버릭'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액션으로 유명한 배우 '톰 크루즈'를 제외한 제외한 뉴페이스들에 대한 소개와 국내, 해외 팬들의 열광적인 리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불가능한 미션을 가능한 미션으로 바꾸는 '매버릭'
영화 '탑건:매버릭'의 내용은 과거 실력 있고 유망했던 파일럿 '미첼'의 관점으로 진행됩니다. 과거 엄청난 실력으로 유명했던 파일럿 '미첼'은 자신이 졸업한 비행학교의 교관으로 취임하게 됩니다. '미첼'에게는 국가 기밀 작전을 성공할 수 있도록 파일럿들을 훈련시켜야 하는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바로 그것은 구불구불한 협곡을 지나서 적들의 '우라늄 원자로'를 파괴하고 적들의 눈을 피해 무사히 기지로 돌아오는 것이었습니다.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로 난도가 높은 작전이었습니다. 12명의 파일럿 중에서 6명의 파일럿만이 작전에 참여할 수 있는 상황에서 '미첼'은 과거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 '구스'의 아들(루스터)을 발견합니다. '루스터'와 '미첼'의 사이는 좋지 않았습니다. '루스터'는 본인의 아버지(구스)의 사고에 대한 책임이 '미첼'에게 있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첼'은 '루스터'를 더욱 임무에서 배재시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루스터'가 '구스'와 똑같은 길을 가게끔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팀워크를 요구하는 상황에서 팀원들은 서로를 견제하기 바빴습니다. '미첼'은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서 팀워크를 다졌습니다. 그러나, 적들의 원자로가 생각보다 빨리 준비되어갔기 때문에 미션까지 남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미첼과 그의 팀원들이 미션을 성공할 수 있을지 영화로 긴장감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주인공 빼고 새롭게 등장한 인물들
'미첼=매버릭' : 30년 전부터 엄청난 조종실력으로 유명해진 파일럿입니다. 비행에 있어서 그는 전설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계속 파일럿으로서 비행기를 타고 싶었기 때문에 그는 진급하기를 꺼려합니다. 자신의 '윙맨'이었던 '구스'의 사고에 엄청난 죄책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스'의 아들인 '루스터'에게도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스터' : '구스'의 아들입니다. 그는 '미첼'을 원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의 가르침에 가장 많은 의문을 갖습니다.
'아이스맨' : 과거 '미첼'에게 아주 큰 은혜를 입은 인물입니다. 그는 제독으로서 '미첼'이 하고자 하는 일을 묵묵히 뒤에서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루스터'를 보고 죄책감을 느끼는 '미첼'에게 위로를 건네고, 조언을 해줍니다.
'페니' : 과거 '미첼'의 연인이었습니다. 그녀는 현재 홀로 가게를 운영하고 있고 딸(아멜리아)을 키우고 있습니다. 과거 '미첼'과 각별한 사이었지만, '미첼'이 떠나고 나서 마음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때문에 처음에 '미첼'을 만났을 때도 그와 가까이 지내고 싶어 하지 않았습니다.
'행맨' : 미션을 수행할 파일럿 후보생들 중에서 가장 실력이 좋은 인물입니다. 하지만, 팀과 함께 비행을 하기보다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면이 있습니다.
'피닉스' : 후보생들 중에서 유일한 여성 파일럿입니다. 당당하고 침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밥' : 후보생 12인 중 한 명으로, 내성적인 성격을 가졌습니다. 유일하게 안경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 후보생들'
폭발적인 관람객들의 호평
'탑건 1'을 그다지 재밌게 보지 않았었기 때문에,이번 작품도 기대하지 않고 보았습니다. 하지만 정말 예상을 뛰어넘는 스토리와 영상이었습니다.
2022년 영화 중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몰입도도 정말 훌륭했고, 비행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톰 크루즈'의 액션과 연기력은 가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영화'탑건'의 주인공으로 '톰 크루즈' 말고 다른 사람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이전 영화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현대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무조건 보라고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무조건 돌비 사운드와 아이맥스로 보아야 하는 작품입니다. 화면에서 느껴지는 생생함이 잊히지 않습니다.
재미, 액션, 감동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명작입니다.
영화관에서 보아야 더 재밌는 작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