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금발이 너무해 영화 내용 및 해외 평점
영화 금발이 너무해의 내용은 주인공 '엘'의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누구나 부러워할 만큼 예쁜 금발과 외모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부모님 두 분 다 잘 나가는 사업가로 집안 배경까지 완벽했습니다. 주인공은 남자 친구 '워너'에게 결혼 프러포즈를 받을 날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워너'는 명문가의 자제와 결혼을 원하였고, '엘' 에게 헤어짐을 통보합니다. 상처받은 엘은 포기하지 않고 '워너'를 따라 하버드 법대에 지원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좋아하는 파티도 포기하면서 엄청난 노력 끝에 결국 하버드 법대에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남들과는 다른 특이한 이력에 평가관들은 놀라지만 다양성을 존중하는 하버드의 관례로 그녀를 합격시켜줍니다. 그러나, 예상과 다른 대학 생활에 그녀는 적응하기 힘들어합니다. 모두가 그녀를 무시하자, 그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결심합니다. 각고의 노력 끝에 그녀는 교수님의 인턴쉽에 참여할 만큼 성장했습니다. 그녀는 피고인 '브룩'을 만나게 됩니다. '브룩'은 '엘'과 함께 자주 모임에 참석했었습니다. '엘'은 '브룩'이 알리바이를 왜 사실대로 말할 수 없는지 이해하고 알리바이 없이도 '브룩'의 무죄를 증명하고자 노력합니다. 과정이 녹록지 많은 않지만 '엘'이 어떻게 성장하고 재판에서 승소하는지 꼭 영화를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로튼토마토지수(해외에서 영화의 신선도,재미를 측정하는 척도)70%를 기록하였습니다.
2. 영화 등장인물 소개
'엘' : 금발이 너무해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막강한 재력을 가진 집안, 완벽한 외모, 인기를 갖춘 캐릭터입니다. 남자 친구 '워너'에게 차인 뒤로 엄청난 노력 끝에 하버드대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하지만 엘의 예쁘장한 외모와 옷차림은 놀림거리가 됩니다. '엘'은 자신을 향한 편견을 깨려고 노력합니다. '브룩'을 위해 여자들만의 비밀을 보장해줍니다.
'워너' : 그는 '엘'의 옛 연인입니다. 그는 성공하기 위해 명문가의 딸과 약혼하고 '엘'을 떠나게 됩니다. 그는 계산적인 사람입니다.
'비비안' : '워너'의 약혼자입니다. 하버드 법대 안에서도 똑똑한 학생입니다. 처음에는 '엘'과 대립적인 사이를 유지하지만 영화 후반부에 가서는 '엘'에게 가진 오해를 풀고 친해집니다.
'브룩' : '엘'의 친한 지인이자 이번 사건의 피고인입니다. 자신의 알리바이를 공개하는 것을 꺼립니다.
'럭키' : '엘'이 항상 데리고 다니는 반려동물입니다. 깜찍한 외모의 치와와입니다.
'캘러한 교수' : 캘러한 교수는 '엘'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대견하여 인턴으로 받아들이는 듯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를 가지고 엘에게 접근합니다.
'로얄튼 교수' : 로얄튼 교수는 처음에는 '엘'을 무시하지만 그녀의 가능성을 알아봐 줍니다. 영화 후반부에서 엘에게 자긍심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3. 국내외 관람객 반응
1) 영화 금발이 너무해는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주변의 편견과 무시에 무너지지 말고 세상에 얼마나 내가 멋있는 사람인지 알려야 합니다. 스스로가 생각하는 것보다 우리는 더 많은 잠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나조차도 나를 잘못 판단하고 있을 수 도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3) 20년이 지난 지금 봐도 전혀 위화감이 없는 영화입니다. 영화 속 배우 '리즈 위더스푼'의 모습은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그녀의 긍정적인 에너지는 화면 밖으로도 느껴집니다.
4) 뭐든 해낼 수 있다는 용기와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얻을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5) 그동안의 인생을 되돌아보았고, 나는 어떤 일이든 잘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6) 금발에 대한 편견을 깨 주는 영화입니다.
7) 1990년대 미국의 감성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8) 영화의 주인공처럼 높은 자존감을 가지고 살아야겠습니다. 주인공이 부러웠습니다.
9) 깊이 있고 철학적인 영화는 아니지만 적당히 재밌게 보기에 좋은 영화였습니다.
10)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개성을 잃지 않으며 성공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11) 누구든지 한 가지에 집중하고 열심히 하면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화의 내용이 다소 현실성은 떨어지지만 좋은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댓글